본문 바로가기

꿀팁

초간단10분요리/반반찬만들기 :: 쉰김치 버리지말구 김치찜 !!!

 

 

 

 

초간단10분요리/밥반찬만들기:: 쉰김치 버리지말구 김치찜 !!!

 

 

 

 

 

 

 

이번에 엄마한테 배우고 온 요리!!!!!

이렇게맛있는데 문득 여태 버린 김치가 넘 아깝다 ㅠ.ㅠ.ㅠ

 

 

쉰김치되면 새콤한걸 좋아하지않는 편이라서

못먹는 김치라 생각하고 늘 냉장고 깊숙이... 놔두곤 했는데!

 

 

김치가 쉬었다면 당장 김치찜으로

더맛있게 먹을수있어요!

 

 

만드는방법도 너무쉬운데, 진작 물어볼껄 !!! 아이 아까워 !!!

 

이제라도 알려드릴게용!

 

 

재료는: 김치.설탕.멸치or 멸치다시마.식용유.물 끝!!!!!

 

 

 

 

먼저 김치를 넣고 물을 김치보다 많이 넣구용!

그다음엔 식용유를 계란후라이할때 처럼 찔끔 넣는게 아니라

좀 넉넉하게 식용유를 넣어주시고!

 

 

그다음엔 멸치나 아니면 멸치다시마를 넣어서

멸치넣고 멸치다시마를 조금 더 넣으면 좀더 맛이 풍성해요!

근데 멸치없다면 처음부터 멸치다시다를 넣는데 너무 많이넣진 마시궁!!!

 

 

그냥 칙 칙 칙 칙칙칙?

 

 

그리고 난뒤 설탕을 배추한쪽당 5스푼정도로

좀 많이넣어줄게요! 그래야 쉰김치가 쉬지않고 맛있어져요!

 

 그후 그대로 물을 끓여서 푹 ~~~ 삶아주면 끝!

 

 

 

 

 

 

 

 

 

 

김치가 잠길만큼 물을 많이넣어주고!

그다음 설탕을 넉넉히 넣어주고!

 

멸치넣고 다시마 넣고!

 

 

 

 

 

 

요렇게 다시마를 슉숙슉

 

멸치를 넣어서 별로 안넣은편이에요!!!

 

 

 

 

 

요건 설탕 !!!!

설탕도 함께넣어주고 먹어보고 아직 시큼하면

설탕을 더 넣어주심되요!!!!!

 

 

 

 

 

 

 

 

 

 

다 넣고난뒤 이제 뚜껑을 덮여서 푹 삶아줄거에용!!!!

그러면 진짜 늘 먹던 김치찜!!!!

 

푹 익은 달달하고 맛있는 김치찜이 된답니당 !!!

 

 

힝 ㅠㅠㅠ 넘 간단하다!

그런데 너무맛있어서 어제 야밤에 12시에 밥 한번 더해먹었다는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방금만든 김치가 너무맛있어서 그냥 맛봤다가

식욕돋아서 밥을먹었지 뭐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엄마는 저한테 2쪽주시고 나머지는 집에!!!!

그래서 엄청큰 냄비에 만들었어요!

 

 

집에서도 충분히 할수있겠죠?

큰 준비물도 없구 그냥 집에 다있는 재료로 만드니까 넘 편해요!

 

 

그냥 버리려고 했던 쉰김치에

물.식용유.설탕.멸치다시마 넣고 끓이면 끝!!!!

 

 

그리고 먹으면서 계속 끓일수록 김치가 더푹푹 익기때문에

더 맛있어진다는거 ㅎㅎㅎㅎㅎ

 

 

 

이렇게 하여 초간단10분요리 끝!!!

밥반찬으로도 너무맛있고, 한번 많이만들어놓으면

밥먹을때마다 냄비에 데워서 계속 먹으면 되기때문에 넘 편하구!

 

 

참 맛있어요!

 

김치 절대 버리지마시고 요렇게 먹어보세요!!!

저도 2쪽가져간것중 지금 1쪽 남았는데 요거 다먹고나면

저도 만들어먹으려구용!!!

 

 

멸치다시마랑 설탕 집에서 얻어왔다능 ㅎㅎㅎㅎ

무튼 밥 꼭 챙겨드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