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다

집에서 초간단요리& 간식:: 누룽지튀김 ㅎㅎ

 

 

 

 

 

집에서 초간단요리&간식:: 누룽지튀김 ㅎㅎ

 

 

 

 

누룽지튀김 이거 진짜 맛있어요!

 

 

요즘 입맛이 점점 어르신이 되어가는듯한 ㅋㅋㅋ

과자를 끊겠다고 선언하고 나니까, 과자대신 씹을거리를 찾게되더라구요~

 

 

그리하여 준비한것은 누룽지를 튀겨먹자!!!

 

 

기름들어가는 건 똑같지만

그래도 화학합성첨가물이나 여러가지 색소며

좀더 순수하게 기름의 튀긴것 말고는 괜찮잖아용~

 

 

뭔가 마음편히 먹을수있는 간식거리라서

한번해먹고는 맛도 고소해서 자주해먹고있는데용~

 

 

하다보니 이것도 점점 더 맛있게하는방법을 알아가고있어요!

 

 

 

 

 

 

 

 

 

 

준비물은 누룽지.식용유.후라이팬!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좀 넉넉히 넣어줄수록 튀기는거다보니 더 쉬워요!

 

 

강불로 식용유를 바짝 달군후에!

누룽지를 부어주면되구용!

 

 

약불로 하면 기름을 누룽지가 흡수해버리니까

강불에 빠르게 바삭 집중해서 튀겨야해요!

 

 

 

 

 

 

 

 

 

 

바삭바삭하게 튀겨지구!!!

기름 탈탈 털어서 옮기면되용~~~

 

 

이게 별거아닌데 되게 고소하게 맛있더라구요!

 

바삭한데 가볍게 바삭해지니까

이게 맛이 막 생각나서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아침밥먹고 바로 만들어먹기도 했다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넘넘 내스타일 ㅎㅎㅎㅎ

맛있구나    > <

 

 

 

 

 

 

 

 

 

 

 

뜨거운 기름과 누룽지가 만나면

하얗게 변하면서 튀겨지는데용~~~

 

이사진은 이때 마지막기름을 다썼는데

넘 더먹고싶어서

억지로 누룽지를 부어서 ㅠㅠㅠ 기름이 없어서

통통하게 튀겨지지 못한사진이에용 ㅠ

 

 

대신에 떡가래를 넣어서 튀겼더니

바삭하게 잘구워졌답니당~

 

 

 

 

 

 

 

요렇게 떡을 하나씩 넣어서 튀겨줘도 별미에요!!!!

 

누룽지 중에 저 하얀색 보이는게

제대로 튀겨진거구!

 

저렇게 튀길려면 기름을 가장 높아지도록 달구고

거기에 누룽지를 넣어서

기름에 꾹 눌러서 닿이게 해주면 하얗게 변하면서

제대로 튀겨져요!

 

 

그러면 씹을때 부드럽고 맛있어요  > <

 

 

 

 

 

 

 

 

 

 

지금 저렇게 얇은건 조금 이가 아플수있는 ㅋㅋㅋㅋㅋ

잘 못튀겨진 예시입니다 ㅠㅠ

 

 

집에서 초간단요리 겸 간식으로

누룽지를 식용유에 튀기면 집에서 쌀로별을 만들어먹는듯한

넘넘 맛있으니! 꼭 드셔보세용~

 

 

요즘저의 간식은 누룽지튀김인데

너무 맛있어서 이번에도 누룽지랑 식용유가져왔어요 ㅋㅋㅋㅋ

 

이제 식용유가 부족해서

못튀겨먹는일은 없을테다 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