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할머니가 보내주신 토란국 , 으슬으슬할때 참 맛있다 :)

 

 

 

 

 

 

 

 

 

할머니가 보내주신 토란국, 으슬으슬할때 참 맛있다 :)

 

 

 

 

 

 

 

 

 

 

요즘 날도 너무 추워졌고, 입맛은 국물을 계속 땡긴다고 신호가 오고 ㅎㅎㅎ

할머니가 해준 토란국을 엄마가 보내주셔서

고게 생각나더라구용,

 

 

그래서 냉동실에서 꺼내고 냄비에 물담아서 봉지를 넣고

그대로 녹인후 냄비로 덜어서 다시 끓였지용!

 

 

 

뽀얗고 걸죽하게 만들어주는 편인데,

한국식 스프같다고 할까????

너무맛있어용!!!

 

 

 

 

 

 

 

 

요렇게 생겼어요!!!

저 덩어리들이 토란,

 

 

그냥 국물자체에도 토란이 으깨져서 들어가있는건지

국물도 저희는 엄청 걸죽해용!

 

 

할머니요리 짱짱

 

할머니가 식당했던 분인데 그래서 그런지

겁나 맛있다 울할머니 짜응

 

 

 

 

 

 

 

 

 

요렇게!!!!!!!

 

뭐랄까 토란은 식물이라던데

문득 참 신기한느낌

 

 

대체 어떻게생겼는지 이따가 검색해서 봐야겠어요

 

 

맛이 신기해용 ㅋㅋㅋㅋㅋㅋㅋㅋ

 

 

 

 

 

 

 

 

요렇게!! 들깨가루 함께 넣어서 끓여주시는데

엄청 고소하고 따뜻하고

 

걸죽하니까 밥한숟가락먹고 토란 한숟가락 떠먹으면 그렇게 맛있다는!!!!

 

 

 

어렸을때 아빠가 할머니가 보내준 토란국을 잘먹어서

할머니가 종종 보내주셨는데

저도 잘먹어용~

 

요런 신선한 뭔가 어른음식같은것도 잘먹는 나란사람 ㅋㅋㅋ

 

 

 

 

 

 

 

 

그리고 이번에 새로담구신 파김치도 함께보내주셔서 같이먹었구용!

 

완전 깊은맛나는 파김치,

진자 우리할머니 파김치가 어디가서 먹어도

제일 짱인듯!!!!!!!!!!!!!!!1

 

 

 

 

 

 

그리고 엄마가 보내준 떡과 오리구이 같이 볶아서 먹었는데

 

 

생각도없이 너무 많이차렸더니

배불러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토란국도 걸죽하니 배부르고

밥도 한그릇이고

 

 

고기에 떡에 혼자 잔치했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무튼 으슬으슬 추운날씨에는 요렇게 국물 따뜻한요리를 같이먹어주면!

진짜 개운하고 그자체가 행복이랄까

 

넘넘 맛있게먹었답니다 ㅎㅎㅎ

 

아이좋앙!!!!!

 

 

토란국 안드셔보신분 있으면 요거 꼭 드셔보세요! 넘 맛있어요!!! 내스타일  > . <

 

 

 

 

 

우리할머니 덕분에 내가 맛있게먹고있엉

고마웡 ㅎㅎㅎㅎㅎ 사랑행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