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살안찌고싶을때 다이어트간식으로 도토리묵요리 (묵사발.묵무침)

 

 

 

 

살안찌고싶을때 다이어트간식으로 도토리묵요리 (묵무침.묵사발)

 

 

 

 

 

 

 

 

살빼고 싶은데 입은 심심하고 ㅎㅎㅎ

다들 이마음 아시죠..

 

 

 

살빼려고 하면 괜히 더 배고픈거 같고

살안찌고싶을때 먹기좋은 다이어트간식이 있어용!!!!

 

 

그것은 바로 도토리묵으로 요리하기!

 

 

묵은 그렇게 칼로리가 높지않아서 다이어트용으로도 좋아용~~~

 

 

 

나의 폭식을 예상해서

마트에서 사온 도토리묵!!! 드디어 꺼내서 요리!!!

 

 

 

 

일단 스스로 요리는 첨해봐서

여기저기 검색해서 도토리묵사발이랑 묵무침 만들기로 ㅎㅎㅎ

 

 

 

 

 

 

 

 

 

 

 

짜자잔! 사진으로보면 그럴싸하죠??

맛도 진짜 그럴싸해요!

 

 

 

도토리묵을 세로썰기하고 김치랑 김가루 팽이버섯으로 만들었구용~

육수는 멸치다시다 넣어서 육수우러내고,

 

 

김치는 참기름.설탕.신김치 섞어서 신맛을 빼줬어용~~~

 

그리고 김을 잘게부셔서 위에 고명처럼 뿌려주었구

 

팽이버섯은 육수 끓을때 넣어주면되용!

 

 

 

 

 

은근히 간단해서 만들면서 요리가 간단한건데

마치 내가 요리를 잘하는것 같다는 착각이들정도로 쉬웠던

ㅎㅎㅎㅎㅎㅎ

 

요리는 하면할수록 재미가 생기고 뿌듯하기도하공 ㅎㅎㅎㅎ

 

 

 

 

 

 

 

요렇게 동시에 만들었다는

뚱땡이 나란여자

 

 

한방에 먹고싶은건 두가지 다먹고시은 나란여자는

할때 다 한다 !!!!!!!

 

 

 

도토리묵무침도 시원하게 먹고싶고, 따끈한 묵사발도 먹고싶공 ㅎㅎㅎ

이놈의 배가.. 살찌려는게 틀림없어요........

 

 

다먹고싶어하니원....

 

 

 

 

그래도 동시에먹으니까 먹고싶었던마음이 한방에 정리되면서

넘 맛있더라구요 ㅎㅎㅎ

 

 

이렇게 오늘도 배에 먹잇감을 넣어주며

포동포동 하루를 ㅎㅎㅎㅎ 보냅니다 ㅎㅎㅎㅎㅎㅎ

 

 

 

 

 

 

 

 

 

 

 

요건 조금 아쉽게됬어용 ㅠㅠㅠㅠ

원래 상추랑 깻잎도 넣으면 좋은데.......

 

밖이 너무춥다보니... 나가기 싫어서

나에겐 오이가 있다며 충분하다며 ... 나가지않았던 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뭔가 비쥬얼이 슬퍼요 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생각보다 슬프지않았던 ㅋㅋㅋㅋㅋ

그냥 조금 아ㅇ쉬웠을뿐이지 맛있었어요!!!!!!!!!!!!!!

 

 

 

 

 

 

 

 

 

 

근데 좀 소스가 넘 달달하고 재료에 비해

소스가 많아서

나중에 오이가 절여진듯한 아쉬움......

 

다음엔 소스를 좀더 적게하고

꼭 나가서 상추사오려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더 맛있게 먹을팁은

고추가루를 더 넣고 떙초도 살짝만 썰어넣으면

맛 더 깔끔할거같아요!!!!!

 

 

 

 

 

 

 

 

 

 

 

마지막은 다시 눈정화

잘만든 묵사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게 제일 예쁘고 잘만든듯 ㅎㅎㅎㅎㅎ

 

 

김가루랑 깨 뿌리면 진짜 어찌나

나가서 팔아도되겠다면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깔깔깔

 

 

이게바로 훼이크의 실력이랄까

 

그래도 다이어트간식으로 도토리묵요리 해먹으니까

뭔가 마음적으로 안심이.. ㅋㅋㅋㅋ

 

살안찌고싶을때 치킨보다는 덜하겠지만

요렇게 먹는것도 좋은것 같숩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