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다

혼밥메뉴:: 다이어트할때 부담없는 도토리묵무침 만드는방법

 

 

 

 

 

혼밥메뉴::다이어트할때 부담없는 도토리묵무침 만드는방법

 

 

 

 

 

 

 

요즘에 살도뺄견 뭘먹을까 생각하다보니

도토리묵무침이 칼로리도 적고 좋겠더라구용~~~

 

 

 

혼자있다보니 너무 거하게 먹지도 못하겠고

그렇다고 살빼는데 고칼로리를 먹을수도 없고 !!!!

 

 

 

엄마가 그때 맛있다고 사줬던

도토리묵이 생각나서 급요리!!!!!

 

 

 

혼밥메뉴로 도토리묵무침 좋은거같아요!

양도 은근많고 먹어보니 배도 넘 불러서 ㅋㅋㅋ 생각보다 넘 많이 남은...

 

 

 

 

첫번째는 도토리묵무침.

두번째는 도토리묵사발

 

 

차갑고 따뜻하고 두가지 다 먹고싶어서 두가지 다 요리해봤어요!

 

근데 은근히 쉬워용!!! 만드는방법 공개 ★★★★

 

 

 

 

 

일단 묵무침 !!!!

 

 

 

원래 여기에 상추랑 들어가면 더 맛있는데,

저는 나가기 귀찮아서

오이로만 야채는 떼우고 다른건 넣지않았어용~

 

 

그랬더니 소스에비해 내용물이 적셔질게 없어서

소스가 은근 넘 많아진....

 

 

다음에 만든다면 고춧가루를 더넣고 조금 빨간 묵무침을 만들어보려구용!!!

 

 

재료는 간장.설탕.다진마늘.고춧가루.참기름 끝!!!!

 

 

간장2:설탕1:다진마늘1:고추가루반.참기름반스푼 끝!@!

 

그리고 깨를 톡톡뿌려주면되구용

 

 

 

다만 도토리묵을 살짝 뜨거운물에 데친후에! 칼로 썰어준답니당!^^

 

 

 

 

 

 

 

 

왼편이 묵사발인데 저건 거의 다먹어버린 ㅋㅋㅋㅋ

묵사발이 전 더 맛있어서

묵무침보다 묵사발을 더많이먹은듯??

 

 

 

묵사발은 도토리묵무침과 달리 따로 뜨거운물에 데쳐주지않고

그냥 그대로 칼로 썰어놓은 상태에

 

 

그냥 물을 끓이면서

물육수로 간장1스푼 넣고 물이끓으면

버섯이나 콩나물을 넣으심되구용!~ 전 버섯넣었어요!

 

그리고 접시에 묵을 가지런히 놓고! 그위에 김치 올려주고! 그위에 육수를 붓고

마지막에 김가루를 뿌려서먹으면끝이에요!

 

전부 간단해요!

 

 

김치는 참기름1.설탕1 섞어서 달짝찌근하게 만들고난다음에

김치를 넣어주면 맛있어용^^

 

 

 

 

 

 

 

 

짜자잔~!!!!!

묵무침 완성 !!!!

 

 

 

딱히 입맛도 없고 살도빼고싶을때

겸사겸사 먹으면 너무좋은 묵무침 !!!!!!!

 

 

오이써는걸 아직 서툴어서 ㅋㅋㅋㅋㅋㅋㅋ 모양이 저렇지만...

다음엔 좀더 예쁘게 썰고 상추도 넣고

좀더 완벽하게 만들어서

다시 먹고! 포스팅 해드릴게요 ㅋㅋㅋㅋ

 

 

 

 

 

 

 

묵사발이 참 맛있더라구요 ㅎㅎㅎㅎ

아이맛있엉 > <

 

 

 

참 묵사발 육수는 싱겁게 만들어주면되용!

왜냐면 어차피 김치랑 김가루가 들어가기때문에

너무 간을 할필요없어용! 안그럼 짜기때문에!

 

 

 

혼밥메뉴로 묵사발 묵무침 맛있으니깐 해먹어보세용~

스스로 이런메뉴를 만들어먹다니
그저 신기했지만 먹으니깐 또 맛있더라구요 :)

 

 

 

 

 

 

그리고 간식으로 꽃게랑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게무슨 다이어트할때 부담없는 음식메뉴인건지 ㄴㅋㅋㅋㅋㅋㅋㅋ

 

 

 

무튼 넘 맛있게 도토리묵요리 만드는방법

공개해드렸으니! 맛있게 드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