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내사랑 팥죽만드는방법 (집에서 초간단 요리레시피)

 

 

 

 

내사랑 팥죽만드는방법 (집에서 초간단 요리레시피)

 

 

 

 

 

역시 뭐든지 간단해야 좋앙!!!

 

 

내사랑 팥죽만드는방법은 아주 간단해요~

저두 처음만들어서 사진 비쥬얼은 아쉽지만, 너무 간단해서

이건 기억하기위해 포스팅합니당!

 

 

 

다음에 만들면 더 예쁘게 만들수있을듯 ㅎㅎㅎ

 

 

 

 

필요한 재료는 : 팥.새알옹심이.불려놓은.소금.설탕.믹서기 끝!

 

 

 

 

 

1. 팥은 한번물에 씻고 냄비에넣어서 물을 팥보다 많이넣어서 삶아줍니당!

팥이 다익으면 그대로 믹서기에 넣어서 물조금넣어서

갈아주면되요!

 

 

2. 그리고 다시 냄비에 옮겨서 소금.설탕간 하면서!

불려놓은쌀을 넣고 끓여줍니당!

 

 

3. 그리고조금 후에 새알옹심이를 넣어서 끓이면 끝!!!

 

 

4. 그리고 입맛에따라 설탕을 더넣고 소금 더넣어서 간하면되요! 진짜 초간단 요리레시피!

 

 

 

 

 

 

 

 

 

 

 

 

완성 비쥬얼이 아쉬운 이유는,

모르고 새알옹심이를 미리 삶아놨다가 다시넣었더니

물러져서 터졌어요 ㅠㅠㅠㅠ

 

 

팥죽다만들어질때쯤에 넣어도 충분히 익으니

미리 번거롭게 익혀놓지않아되요~

 

 

 

근데 위에 하얀색 새알을 동동 띄워서 먹고싶은분들은

미리 삶고 팥죽다만든다음에 위에 올려서 드셔도되용^^

 

 

 

 

 

 

 

 

 

팥을 삶는모습이에용~~~

팥알이 점점 터지면 익었구나~ 생각하고

믹서기로 옮겨서 갈아주면됩니당!

 

 

 

믹서기가있어서 팥죽만들기가 초간단해진거에요! 완전 좋앙

 

 

 

 

 

 

 

 

 

 

 

 

 

요렇게 팥을 옮기고!!!!

팥만넣었더니 잘 안갈리더라구요,

팥물 뜨끈한 저물을 좀더 넣어주니까 완전 잘갈려요!!!

 

 

그래서 팥만넣지말고 물도 어느정도 넣어서

쉽게 만드시길 !!!!

 

 

 

 

 

 

 

 

요렇게 윙윙 갈아주면~

아주 곱게 갈린답니다! 비비빅 같당 ㅎㅎㅎㅎㅎㅎㅎ

 

 

얼리면 비비빅되는건지 문득궁금 ㅋㅋ

 

진짜쉬워요!!! 믹서기가 일 다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새알옹심이 물에담궈놓고!

 

팥죽 쌀알넣고 조금후에 넣어주면되요!

 

금방익더라구용~!!!!

 

 

 

 

 

 

 

요건 믹서기로 다 간팥을 다시 냄비로 넣어서

다시 끓여줄거에요!

 

거의 다했어요!

 

 

이때 소금.설탕간 하고, 쌀알넣고! 조금뒤 새알넣으면 끝!!!!!!!!!!!!!!!

 

 

 

 

 

 

 

 

요렇게!!!!!!!!!!!!!!

사진 예쁘게 찍겠다고

요리찍고 저리찍다보니 팥죽 겉이 마르고있는 ㅋㅋㅋㅋ

 

 

내사랑 팥죽만드는방법 끝!!!

 

 

집에서 초간단으로 만들수있으니깐

한번씩 저녁밥으로 팥죽 드셔보세요!!!! 넘 간단해서

자주먹기좋을듯해요!

 

뭐 평소에는 새알패스하고 쌀알만 넣어서 먹으면되니까요  > <